팩을 처음에 얼굴에 바를때 무척이나 자극적입니다.
어디서 많이 느껴본... 나중에 생각이 났는데 바디샵 블루콘 마스크만큼 따갑습니다.
한 5분정도 있으면 따가움이 가시는데 가신건지 익숙하진건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저는 한 20분 정도 있었고 물세안을 하고 해면으로 닦아내니 팩 잔여물이 해면에 묻어났습니다. 잘 씻어내야합니다.
팩을 하고나면 한 삼일 정도는 안한 때보다 피지량이 준것이 느껴집니다.(제 기준이고요) 삼일후에는 또 피지량이 제 자리에 와 있죠.
팩에 비즈가 있는데 왜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씻어낼때도 핸들링을 하면서 씻어내기에는 입자가 거칠어서 아프고 바를 때도 팩 자체의 자극 때문에 비즈의 자극이 더 아프게 느껴지는데 무슨 이유로 넣어 놓은건지..
오히려 세안하다 눈에 들어갈까봐 걱정만 되던데....
설명에는 바를때 1분간 핸들링을 하고 마르면 씻어내라고 되있는데 민감한 피부에는 하지말라고 되있습니다만 이제품을 사용할 때는 거의 모든 피부가 민감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하과 바하가 들어있어서 각질제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요즘 각질 관리를 열심히 한 관계로 이 제품으로 인한 효과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지성피부가 사용할만한 제품인데 자극이 좀 강한제품입니다. 피지 제거 효과는 드라마틱하지 못하고요. 각질제거효과도 잘....
드라마틱 스무더와 비교
guest(whitney) (2004-11-14 19:29:37)
이번에 새로나온 마스크(팩)입니다.
기존의 포어팩션 마스크에서 새로운 버젼입니다. 2004년 8월에 출시되었습니다.
특이할만한 점은 드라마틱 스무더처럼 aha가 함유된 팩입니다. 더불어서 bha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드라마틱 스무더와 비교해서 후기를 남깁니다.
가격
드라마틱 스무더 $12(??)
트루 포어팩션 $9
용량
드라마틱 스무더 75ml
트루 포어팩션 100ml
디자인
드라마틱 스무더 길고 납작한 타입
트루 포어팩션 둥글고 세워놓기 편한 일반적인 튜브
향
드라마틱 스무더 화학적
트루 포어팩션 상쾌/시원한 향
작년 이맘때 즈음에 드라마틱 스무더가 단종되고 포어팩션 마스크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리고는 올해 다시 포어팩션 라인 전체가 단종되고 트루-포어팩션의 5종이 발매되었습니다.(아이고.. 에이본 광고 문구 같군요.. 쩝)
굳이 관계를 따지자면 드라마틱 스무더와 4촌 정도 되는듯합니다.(다시 생각해보니 4촌이 아니라 손자뻘이군요. 아들이 아닌 손자.. 아들은 실패작이었다는.. ㅋㅋㅋ)
드라마틱 스무더가 회색이었다면 트루 포어팩션 마스크는 옅은 황토색입니다. 그리고 가장 특이한 점은 아주 작은 파란색 비즈(각질제거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두제품 모두 상당히 빨리 마릅니다. 다만 펴바르는 느낌은 상당히 다릅니다. 아마도 비즈때문인듯한데 드라마틱 스무더는 얇게 펴바르기 용이하지만 트루 포어팩션 마스크는 얇게 펴바르기 힘듭니다. 생각보다 비즈가 자극적이기 때문에 얇게 바르기 힘듭니다.
사용할때 팩을 펴바르면서 비즈알갱이로 각질제거를 1분정도 해주라고 되어있습니다. 이걸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서 팩의 효과가 달라질듯 합니다. 다만 비즈가 좀 자극적이어서 조심스럽게 해야 합니다. 좀 두껍게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이런점 때문에 용량은 더 많지만 사용기간은 거의 비슷할거 같습니다.
마를때의 느낌도 다릅니다.
드라마틱 스무더가 제 피부에 한번 강하게 따끔~~~ 한 느낌이 5분정도 지속되고 그 후에 천천히 안정되는 반면에
트루 포어팩션 마스크는 처음부터 완전히 다 마를때까지 지속적으로 하지만 스무더보다는 약하게 찌리찌리~~한 느낌으로 자극을 줍니다.
아마도 비즈가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면 드라마틱 스무더와 결과적으로 비슷했을거 같습니다. 근데 비즈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에 어떻게 바르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거 같습니다.
비즈가 작고 자극이 좀 있는 편이라서 처음 펴바를때 조심하지 않으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비즈의 물리적인 각질제거와 함께 팩이 마르면서 계속 aha와 bha의 화학적 각질제거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용한 후 결과는 드라마틱 스무더보다는 좀 더 강한듯합니다. 제겐 드라마틱 스무더가 별로 효과가 없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자극도는 비슷합니다. (물론 비즈로 얼마나 문질렀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원래 드라마틱 스무더가 효과가 없어서 왜 좋은지도 모르고 가끔 코팩할때만 써줍니다. 근데 코팩의 효과는 이제품(트루 포어팩션)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비즈가 있어서 좀 더 시원한듯..
얼굴 전체에 쓰기엔 저에겐 두제품 모두 무리입니다.(제가 이전에 써놓은 드라마틱 스무더 후기 참고) 전 드라마틱 스무더 딱 한번 얼굴 전체에 써보고 포기했습니다 ^^ 얼굴이 화끈화끈거리더군요..
이제품도 화끈거리는데 그 강도가 약하면서 조금 더 오래(팩이 끝까지 마를때까지) 화끈거림이 유지됩니다.
자극의 정도는 거의 같습니다.
효과는 비교를 못하겠네요.. 드라마틱 스무더가 효과가 없었던 제가 비교한다는게 무리.. 사용감만 비교합니다.
다만 추석때 제 동생에게 테스트해줬는데 제 동생은 드라마틱 스무더가 잘 받는 편입니다.
제 동생의 의견은..
#향은 더 좋고
#알콜때문에 눈이 따갑고
#펴발리는게 비즈때문에 좀 이상하며
#마르는건 비슷하고
#효과는 두개다 비슷비슷하다
이정도입니다.
제가 드라마틱 스무더에 별 세게반을 줬던걸로 기억하는데..
이제품은 가격이나 용량에서 더 낫고 향도 개선되었고 효과는 제가 판단하기 그렇고..
결과적으로 별 네게 줍니다.
처음 쓸때는 비즈가 부담되었는데 어제 코팩해보고 생각해보니 비즈가 있는것도 나름대로 괜찮은거 같습니다. 다만 어떻게 바르냐가 문제일듯..
[리뉴얼전]예민한 피부엔 자극적일 수 있어요.
guest(kokorie) (2002-09-28 00:00:00)
Avon에서 나오는 모공관리 마스크입니다..
요새 홈쇼핑에서 pore-fection 시리즈 3종으로 묶어서 팔더군요..3종 셋 + 크림인지..에센스 인지..하나 덤으로 주면서 굉장한 선심쓰는 척하면서요..^^(사실 그 가격이 그 가격인데..)
여하튼..전 avon 미국 싸이트에서 직접 구매했습니다..
마른 얼굴에 이 마스크를 둥굴리면서 1분간 발라주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10~15분간 말리고 세수를 합니다..
녹색의 크림 같은 것에 진한 청색같은 알갱이가 있어서 스크럽 효과를 주는 것 같습니다.
말릴때는 엄청 조여오는군요..이 조이는 힘으로 아마도 모공을 줄여준다는 것 같아요..
저는 워낙 스크럽으로 각질 관리를 하고 스크럽에 단련된 피부라..이 스크럽 알갱이가 그다지 부담스럽지 않았지만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자극적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MAC의 스크럽 마스크를 같이 쓰고 있는데 MAC쪽이 덜 자극적이고 시원한~ 느낌이 있어서 전 MAC의 마스크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효과는 MAC이나..AVON 이나 마찬가지로 그저 각질관리와 딥클렌징 효과 정도 이지..모공이 줄어드는 효과는 잘 모르겠더군요.
피부 예민하신 분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을 듯 싶습니다..
저도 가끔씩 볼이 벌게지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