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 악지성 여드름 피부에 잘못된 조치(위니님 알기 전)로 피부가 민감해진 듯 합니다.
세안 후 수건으로 가볍게 누르는 정도나 가을 바람에 벌개질 정도라 자차 후 메베, 비비, 파데 중 한가지 반드시 바르고 외출합니다.
홍조를 가리기 위한 이런 제품 사용이 혹시 피부에 자극될까요? 그외 화장품 종류는 최소한으로 사용 중입니다. 클밀과 크림 사용(지금은 건조하고 가끔 뾰루지 피부)
추신: 트위터에서 말씀하신 모공막는 카/카 장벽 크림은 혹시 마데카 시카크림일까요?
단순히 파운데이션 (또는 그 외 메이크업 제품들) 이 자극이 된다기 보다 구성성분들에 따라 민감한 피부를 악화시킬 수도 또는 오히려 카밍효과로 자극을 완화해줄 수도 있습니다.
커버력이 유독 높거나 중지성 피부를 위한 매트한 피니시 제품은 당연히 피해야할것이구요
홍조를 가리면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미네랄 파우더 (파운데이션+자차)
슈라멕 블레미쉬 밤 (일반 메이크업 비비 말고 에스테틱브랜드 비비) 등이 있습니다
모두 박피/필링 후의 극 예민피부, 홍조(주사, 쿠퍼로즈스킨) 피부를 위한 트리트먼트+컨실링을 위해 개발된 제품입니다.
겨울에는 크림베이스인 블레미쉬밤을
여름에는 미네랄파우더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커버력이 크게 상관없다면 촉촉한 틴티드 모이스처류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구요.
카/카 = 성분표에서 "카플릴릭/카프릭트리글리세라이드" 로 표시된 성분입니다
고보습 피부보호효과가 좋아 예민/아토피/장벽크림에 애용되는 성분입니다
고함량시 모공을 막는다는 단점이 있긴 하나 현재 가끔 뾰루지 정도이고 주 피부문제가 민감이라면 카/카 가 들어간 모이스처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