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이 보이는 논포밍타입의 미세 비즈가 들어간 각질제거제입니다. 최근에 사용한 제품들중에서는
뉴트로지나 아크네>뉴트로지나 레디언스>까시에르>소냐카슉 순으로 입자가 좀 더 많고 크며 촘촘하게 들어있습니다.
핑크색의 크림제형에 미세한스크럽입자가 들어있는데 사용법은 바디샵의 스크럽마스크류와 같습니다. 젖은 상태의 얼굴에 펴바른 후(도톰하게 해주는게 나중에 핸들링 하기 편합니다) 1분정도 제품이 각질을 분해할 수 있는 시간을 준 후 젖은 손가락으로 핸들링하는것이지요.
역시 사용하기 가장 좋은때는 샤워 후 피부각질층에 충분히 수분이 들어가 각질이 잘 불려져있을때지요.
사용감
입자가 촘촘하기때문에 볼부분은 가볍게 하고 이마, 코부위는 좀 열심히 할 수 있는데 얼굴을 씻어낸 후는 깔끔합니다. 몇몇 이런 스크럽류는 성분안에 왁스등이 들어가 얼굴이 뻣뻣해진다거나 혹은 매끈함을 강조하려고 헹굼직후 피부가 "보들보들~~" 느껴지게 하는 성분들을 집어넣는데 이 제품은 그냥 "깔끔" 하게 씻겨나갔다..라는 느낌이라 오히려 마음에 듭니다.
각질제거능력
일반 "스크럽정도"의 각질제거능력은 충분히 합니다. 하지만 스크럽의 특성상 일단 각질을 입자고 헤쳐놓기(?) 때문에 각질이 다소 두꺼웠던 이마부위에는 약간 거칠거칠한 각질잔여물을 남기곤 하죠. 그러므로 한번 이 제품으로 각질제거를 시작했으면 규칙적으로 꼼꼼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설명서에는 예민피부는 주 1회, 과각질피부는 주 2회라고 나와있지만 피부가 그리 예민하지 않은 피부라면 하루걸로 한번씩해도 그리 자극적이진 않습니다. 전 아침세안 대용품으로 이 제품을 사용하구요.
과각질피부보다는 현재 피부상태에서의 약간의 각질제거를 원하는 분들에게 적당한 제품입니다. 혹은 현재 사용하는 aha 제품이 생각만큼의 효과를 못느낄때 보조적으로 사용하기도 괜찮은제품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