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를 이걸로 바꾸고 나서 한 이주일 정도 쓰니 머리가 기름져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상대적으로 머리카락이 촉촉해 지느냐? 이것이 관건이 되겠습니다만은…..글쎄요.
드라마틱한 수분 공급은 느끼지 못했지만, 최소한 건조해 지지는 않습니다. 감고 나면 몇 시간 정도는 부들부들한 느낌도 좋구요.
그러나 머리카락에 이 정도로 기름이 끼는 것을 감수하고도 이 샴푸를 사용할 만큼 머릿결이 상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이 샴푸를 다 쓰면 다시는 안 살 생각입니다. 매일 감는 머리카락에 부담이 없을 것 같아서 좋기도 한데, 매일 감아도 감는 대로 기름이 끼는 것도 참 부담스럽더군요…. 만약 사버리셨다면, 딥클렌징 샴푸를 2주에 한번씩 써 주시면서 병용하시면 쓸 만 할 것 같습니다. 혹은 악건성 두피를 가지신 분들에게는 좋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혼자 사는데다가 대용량 1000ml 짜리를 샀는데 ㅜ.ㅜ 지금4달 썼는데 반도 못 썼습니다. 휴…
예전에 아쿠에어도 한기름 했는데, 이것보다는 아쿠에어가 기름이 덜 끼네요.
지성 두피에는 절대 금물
guest(dorimama) (2005-02-23 13:28:50)
공짜 샘플이 몇 장 생겨서 사용해 봤습니다.
장점: 머리결이 매끈매끈해집니다. 물론 일시적인 효과이지요. 빗질이 쉬워지고 윤기가 나지만 지금같은 짧은 머리에선 별 효과를 체감하긴 어렵고, 평상시 건조하고 부스스한 생머리(어느 정도 길이가 되는)에서 효과를 볼 것 같습니다.
단점: 두피가 영 개운치 않아요. 전 그다지 심한 지성 두피도 아닌데도 끈적임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탈모방지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머리가 더 빠진다는 느낌이 들지요. 탈모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께는 절대 권할 수 없네요.
건성 모발과 두피 소유자라면 한번쯤 사용해 보셔도 되겠지만 지성이시라면 절대 금물일 듯 합니다.
미적지근한 샴프..
guest(hja4470) (2005-02-08 22:42:45)
펄이 우수수 들어있는 제품이죠.
타 샴프와 비교해서 제형이 상당히 묽은 편이예요.
북적북적 샴프후 개운한 느낌이 없습니다.
그간 제가 비듬용 샴프의 세정력에 익숙해진 이유도 있겠지만, 그렇다고 마무리감이 촉촉한가.. 하면 또 그런 아니란 말이죠.
결정적으로 이점이 정말 이상한 샴프다! 하는건 아니지만(그런 샴프는 잘없는듯), 사용후 뭔가 샴프한 상쾌함이 없는 제품이었어요.
아주 미적지근한 샴프.. 손아 안가네요.
촉촉한 샴프
guest(녹차) (2005-01-21 23:01:30)
여름철에 사용했습니다.
제머리는 어깨정도오는머리고 동거인은 허리까지 오는머리인데 그전에 쓰던 샴프에 비해 기름이 낀다는 것은 잘 모르겠으나 스타일링제를바르면 잘 안씻기기는합니다.
그러나 제가 샴프 후 약 3분 있다가 헹궈내는데 이렇게 하면 그다지 기름이 끼지도 않고 따로 트리트먼트 없이도 찰랑찰랑한 머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제 머리는 손상이 적은 머리지만 파마후 손상이 있었는데 이샴푸사용중에는 그분분이 도드라 지지는않았고 동거인의 악손상머리는 수분이 보충되어서 차분한 상태였습니다.
(후에 다른 리페어링 샴프로 바꾸니 어리끝이 부실부실 일어나더군요.)
샴푸하나로도 수분함유를 높여줘요.
그러나 그다지 펄스럽지는 않네요.
딥클렌징은 필수
guest(yukinong1) (2004-09-16 22:07:14)
저도 이 제품 쓰고 나서 크리니크 샴푸 사용 이후로 처음 두피에 기름때가 생겼습니다;;
중성두피에 매일 감는데다 머리도 짧은데.. 허허허
건성두피가 아니면 쥐약일 거 같습니다.
딥클렌징도 필수일 것 같구요..;;
알아주는 이 없는 반짝거림..
guest(choco1) (2004-09-16 22:06:28)
예전 유니크때부터 나던 그 향 그대로 입니다. 여름만 아니라면 무난하게 사용 가능하실 듯 합니다.
예전에 유니크나 요즘의 미쟝센 샴푸 쓸때 그리 뻑뻑하진 않았던것 같은데.. 요건 감으면서 약간 뻑뻑한 느낌이 있습니다.
펄 비슷한게 들어 있어서 그런지.. 제형은 묽고 반투명한 금빛이 돕니다. 머리 감을때 마다 이런 색 새도우나 쉬머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늘..하게 됩니다. 펄잔치~^^
전 모발 만큼은 약간 건성이라서 기름이 빨리 생기진 않았지만 지성분들이 쓰기에는 도브 만큼은 아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기름이 살짝~ 생길 듯 합니다.아침에 감으면 늦은 저녁쯤..
감고 나서 느낌은 개운한 편인데... 하루가 지나면 머리속이 간질간질합니다. 전에 헤드 앤 숄더 쓸땐 이런 일이 없었는데 반 정도 썼는데 계속 그런걸 보니 딥 클렌징용 샴푸는 따로 하시게 좋겠습니다.
광고에서 강조한 반짝거림..별로 차이없습니다.
뭐..혼자 속으로 반짝거릴꺼야.~라고 생각만 할뿐!
알아주는 사람 없습니다.
트리트먼트도 부들부들한 느낌은 있으나...예전만 못하니..샴푸는 헤드 앤 숄더로 트리트먼트는 다른 제품으로 살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