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럽은 일주일에 몇번이나 하나요? 이런 질문이 종종 들어오죠. 일반적으로 잡지등에는 주 2~3회정도..라고 말을 하지만..최근에는 매일 매일 사용하여도 될 정도로 마일드한 스크럽제품이 많이 나와있죠.
이 제품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포밍클렌저에 아주 미세한 인공비드가 들어있어요. 눈에는 파란 알갱이들이 보이지만 피부에 느껴지는것은 거의 있는지도 모를정도입니다.
그러므로 이 스크럽이 주가되어 (피부표면을 긁어) 각질을 벗겨낸다는 개념보다 단순히 포밍의 각질클렌징을 도와주는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그마한 사이즈가 앙징맞고..딱 싫증이 날 무렵 다 사용하게 되니..오히려 약간 아쉬움이 남는게 또 쓰고 싶어지더라구요 ^ ^;;
거품도 풍성하고 부드럽게 나면서 가벼운 메이크업도 잘 씻어줍니다. 뽀도독 하게 씻겨나가면서 피부당김도 그다지 많지 않구요.
단점이라면 알갱이가 세안을 하면서 크게 신경쓰이지 않을 정도라 헹굼에 방심을 하게 되어...토너로 닦으면 어디서인지 스크럽입자가 굴러나오더라구요 ^ ^;;
그러니 속눈썹 사이사이까지 잘 헹구어내는게 좋겠죠? ======= 리뉴얼 되기 전 제품사진입니다.
피지, 각질이 많이 생기고 땀도 많이 흘리고 무기자차를 즐겨 쓰는 저에게는 여름 필수품
guest(살구) (2011-09-01 11:46:47)
'클린앤클리어 데일리 포어 클렌저' 에서 이름과 디자인만 바뀐 제품 같습니다. 리뉴얼 전부터 꾸준히 몇 통을 썼는데 내용물, 용량, 가격 모두 데일리 포어 클렌저와 똑같아요.
반투명한 젤 같은 폼 클렌저 + 작고 고른 비즈의 조합입니다. 클렌저는 뽀득뽀득 씻기는 타입인데 거품은 많이 안 납니다. 보통 지성(트러블)용 폼클렌저들은 거품이 풍성하게 나면서 기름기를 싹 지우잖아요. 그에 비하면 거품은 절반 정도입니다. 비즈는 동글동글하고 크기가 고른 편이라 스크럽치고는 자극이 적어요. 이 둘이 합쳐져서 땀, 피지, 각질이 뒤섞여 답답한 피부를 아주 깔끔하고 뽀드득하게 씻어 줍니다. 개운하게 씻기지만 피부가 당기거나 하지도 않고요. 무기자차 제거에도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피부 사이사이에 낀 것을 비즈로 긁어내는 느낌이랄까요. 하지만 메이크업 제거는 좀 약합니다. 알갱이 때문에 눈가에는 함부로 사용할 수 없으니 일단 눈화장은 거의 못 지운다고 봐야죠. 베이스 화장도 그리 잘 지워주는 느낌은 아니에요.
리뉴얼 전부터 블랙헤드 제거에 효과적이라는 문구가 케이스에서 빠지질 않는데, 솔직히 제품명에 '블랙헤드'가 들어갈 만큼 직접 효과가 있지는 않습니다. 간접적인 효과야 있겠죠.
피지, 각질이 많이 생기고 땀도 많이 흘리고 무기자차를 즐겨 쓰는 저에게는 여름 필수품입니다. 아침부터 기름이 잔뜩 올라온 날에는 아침 세안용, 색조화장 안 하고 무기자차만 바른 날에는 저녁 세안용.
가격 저렴, 양질, 동네 슈퍼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점은 클린 앤 클리어 제품의 공통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클렌저를 이것저것 써봐도 이만한 제품이 없네요. 단종되지 않는 이상 여름마다 사용할 거에요.
각질,피지를 마일드하게 정돈
guest(하이포마니아) (2006-10-01 01:05:42)
중고교 시절에 사용했었는데(리뉴얼 전) 오래 전이라 자세한 건 기억 안 나고 리뉴얼 된 것을 사용하였습니다.
흰 입자와 파란 입자가 들었는데 신경써서 문지르면 조금 거칠어요. 향은 이전이나 이후나 다르지 않은데 다만 리뉴얼 전에서 나타났던- 내용물이 새는 문제는 없습니다. 오히려 몸통이 공기로 빵빵해져서 쥐어짜야 됩니다.
리뉴얼 전과 같이 마무리가 부들부들합니다. 얘 컨셉이 살리실산이 각질과 블랙헤드를 부드럽게 하고 이를 알갱이가 떨어뜨리는 거겠죠. 코의 각질과 블랙헤드에 효과봤는데 볼에는 좀 건조합니다. 모공에 찬 블랙헤드가 이걸로 씻고 보면 머리가 하얗게 되어있고 크기가 줄어있습니다.
마무리가 부드러워서 샴푸로도 샤워 젤로도 활용하는데 제 코와 두피는 피지와 각질이 동시에 나타나기 때문에 코에 좋은 건 두피에도 좋더군요. 샴푸로서는 입자가 작아 스크럽 효과는 노릴 수 없지만 각질도 정돈되고 피지도 덜 돕니다. 머리카락에 힘은 생기는데 부피감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말 그대로 힘만 생겨요. 전 머리숱이 적고 매우 가는 머리카락인데 기분 탓인지 몇 가닥들이 새로 자란 듯한 느낌이 듭니다. 대신 자주 사용하다보면 긁을 때 각질(=건성 비듬)이 좀 끼이는 경향이 있죠;;
뭔가 강렬한 효과는 없지만 비닐이 씌인 것 같은 각질이나 피지 문제가 있으신 분이 매일 사용하시기에 좋겠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50%할인가에 샀는데 4800원인가...) 다시 사서 쓰기에 부담이 전혀 없으므로 아낌없이 별 다섯이요.
2%의 부족함
guest(피비) (2005-05-04 01:43:20)
튜브가 참 귀여워요. 손 안에 쏘옥 들어오는 것이 자꾸만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
처음에는 스크럽이란 걸 모르고 구입을 했어요. 이름만 봐서는 이게 어디 스크럽이란 걸 알 수 있는지 원.. --;; 제품 앞, 뒷면에 써있는 설명을 읽고서도 그냥 멍~ 하니 아무 생각없다가 막상 사용해보고서야 "뭐야 이거 스크럽이야?!"를 외쳤답니다. 흐미~
비즈가 들어있는데 드문드문하지 않고 꽤 많이 들어있는 편이예요. 얼굴에 비벼보면 약간 거칠한 느낌이 전해져 오구요. 거품도 약간 나는 편인데 저는 그냥 이걸 데일리 클렌져 겸 스크럽으로 사용했습니다. 따로 폼클렌져를 사용하지 않았구요. 메이크업을 잘하지 않아서 저는 그냥 이걸 1차 세안제 삼기에 무리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워터프루프인 자차를 사용한 날은 이 클렌져로만 씻기엔 약간 부족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럴 때만 다른 세안제도 함께 사용을 해주었습니다.
살리실릭 산이 들어있는데, 그렇게 자극이 있는 편은 아니예요. 되려 저는 비즈의 그 까실거리는 느낌이 자극이 될 때가 있어서 그럴 때는 그냥 아주 살살~ 문질거리며 사용했습니다. 제가 입주변에 각질이 많은데 아주 완전히는 아니지만 그래도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는 약간 정리를 해주는 듯 했구요.
그런데 제가 이걸 클렌져 겸 스크럽으로 사용해서 그런지(원래 그렇게 사용하는 것 아닌가요?) 뭔가 2%의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이것과 함께 이지함 화이트자임을 썼는데, 만약 화이트자임을 사용하지 않았더라면 이 제품만으로는 (클렌져로서)세정력이나 (스크럽으로서)각질제거가 다들 약간씩 부족하다고 느꼈을 것 같아요.
지금 한통 거의 다써가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제게는 정체성이 모호한 --;; 클렌져이네요. 별 4개 주려다가 사람 헷갈리게 하는 바람에 반개 깎아요.
매일 사용하기 좋아요!
guest(iceblue) (2005-02-01 22:47:35)
우선 오일프리에다가 피부에 자극이 많이 없는편입니다 저는 순하게 각질제거를 매일 하기때문에, (모공청소한다는 소리입니다) 이게 매일 사용하기 딱 좋네요 트러블 예방도 되고, 이걸루 매일매일 살살 스크럽하니까 여드름 없는 삶을 살게 되더라구요.(전 하루만 각질제거 게을리해줘도 바로 딱 쪼고만 뾰루지들이 확 올라온답니다 크..)
게다가 향이 거의 없어서(있다고 해도 무지 은은해요) 거슬리지 않구요, 미세하게 거품도 약간 난구, 스크럽 알갱이두 둥글어서 얼굴을 할퀴지 않아요..일주일에 한두번 해줄 용도로는 좀 약하겠지만 매일매일 하기엔 딱 좋습니다. 그리고 알갱이도 촘촘하게 들어있는 편이구요. 알갱이 크기가 작아서 모공청소 오히려 잘되어요^^
게다가 포어클렌저가 가격도 참 저렴해서 매일 사용하기 부담없구요..크기는 약간 작지만,,손에 쏙 들어올정도로 귀여운 튜브구요.
저는 여러가지 스크럽을 써 봤는데 일주일에 한두번 쓰기엔 티트리스크럽이 좋구, 매일 사용하기엔 이게 좋더군요
이거, 상당히 맘에 드는 스크럽이에요 헹굴때 약간 미끄덩함이 있지만, 거슬릴 정도는 아니에요 게다가 오일프리니까 안심이구요
다만, 화장이 잘 지워지거나 하진 않아서 폼클렌져 대용은 안됩니다. 폼클렌저 하시구 그 담에 사용하는용으로 괜찮구요(순서 바꾸셔도 상관없어요)
친한언니에게도 이걸 권했더니 맘에 들어하면서 잘 쓰시더라구요. 아무튼 이거 절대로 10대 용 아니에요, 화장지운후, 순한 각질제거제로 쓰셔도 괜찮아요 (단, 중지성분에게만^^;)
첨엔 약간 자극이...
guest(써니) (2002-07-21 00:00:00)
나는 여드름피부 (가격은 마트마다 다릅니다 저는 까르푸에서 5600원 줬지요) 위니님은 하나도(?)안아프다했지만 저에겐 첨엔 좀 자극이 오더군요 제가 그렇게 민감하다고 생각진 않는데 사실 피부가 좀 얇고 약하긴해요 글구 여드름도 있으니 그렇다고 막 화농여드름이 많은건 아니죠
첨 스크럽사용도 아닌데 온얼굴을 살살 문질렀는데도 약간 자극이 있는지 하고나니 얼굴이 약간 울긋불긋했어요 (하기야 온도나 행동에따라 전 쉽게 얼굴이 붉어지는 열감많은 피부긴하지만) 그래선진 모르겠지만 요즘 쓰고난 1주일후 많이 피부가 민감해진거 같아요 좀 자극적이라그런가?해서 저녁에만 쓰죠 아침에는 아크네 전용 폼을 쓰죠 미끈거리는.왜냐면 요즘 제가 얼굴이 여기저기 부분부분 가려워서요 양쪽볼턱가까이에요
오늘은 좀 나아져서 이걸 다시 썼는데 당김이 정말 없네요 전 탈수 피부라 보통비누쓰면 그러니까 코리아나 머드비누같은것도 약간씩 당기거든요 오늘은 비가와서 그런가 지금 암것도 안발랐는데 안당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