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토너는 한국에서 판매 안한다고 들었습니다만.'-'
(그대신 한국에선 리뉴얼 버전으로 '모이스춰'가 앞에 붙은 클레리파잉 스킨로션을 판다고 들었어요. 알콜 함량을 대폭 줄여서 훨씬 부드럽다죠. 다음에 한국 갔다오는 길에 면세점에서 사야지.+_+←과연 면세점에서 팔까나요;;)
현재 북미지역 클리니크에서 판매되는 토너 중에선 제일 순한 녀석이라고 할 수 있겠사와요.
사실 만두가 클리니크를 사랑해 온 지는 대학 입학 즈음이니 어언 오년이 넘어가나-_-;a.
클리니크 스킨의 '소주스킨!'이라는 악명에도 익숙하여 차마 무서워 도전(?)해볼 엄두는 내지 못했습죠.
그러다가 얼마전에 스킨에 겁없이(;) 도전했습니다.
사실 클리니크 매장에선 왠만하면 No.2토너를 권해 주는듯 합니다만, 전 부득부득 우겨서 mild버전을 구입했죠.
(그 협박이란!)
No.1토너 앞에 'extreamly' delicate, dry , 'fragile' 같은 단어가 붙습니다만, 사실 그것도 알코올 프리 버전이 아닌 다음에야 절대 안심 불가. 이것도 솔직히 일반 지성용 토너 수준의 알콜 함량이다.-_- 라는 평을 들어서 말이죠.(특히나 요즘 처럼 체감 온도가 허구헌날 영하 이십오도 삼십도 사십도 수준인 날씨에 얼굴 좍좍 터서 알콜 들이 부을 일이야 없지요;)
다른 토너와는 틀리게 구매가 적은지, 사이즈는 단 한가지 사이즈 200ml작은 용량입니다.(그래도 어마어마하게 양이 많죠;)
가격은 캐나다 달러로 14불. 세금 제하고는 한국 가격으로 만사천원꼴.'-'/ 와아아.
흔히 건성용에 많은 에센스타입 토너.라고 부르는 꿀럭꿀럭 점성있는 성상의 연초록빛? 푸른빛? 토너에요.'ㅁ'
점성 정도는 참존의 스킨 소프트너 정도 되는 군요.-_-a.
하지만 '스킨 소프트너'와는 틀리게 코튼에 묻혀서 슬슬슬 흡수 시킨다음에 샥샥 닦아내면 알콜 프리 토너 치곤 꽤 깔끔하게 마무리 됩니다.(스킨 소프트너는 그 자체로 하나의 모이스춰라이저.-_- 라는 느낌으로 사용했습니다요;)
클래리파잉의 유명한 각질 제거력.은 모르겠지만- 그래도 전반적으로 각질 정리에 도움은 주더군요.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 제품이 흡수가 잘 되도록 피부를 정리해주는 역할에 매우매우 충실합니다.
얼굴에 남는 잔여 유분감이나 끈적임이 없지요.
그러면서도 심하게 당기거나 자극이 있진 않군요.
시원하고 깔끔한게 마음에 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놨답니다.>ㅁ<
클리니크 답게 그닥 획기적이라거나 뛰어난 면은 없지만 무난무난하고 기대한 만큼의 성능(?)은 발휘 하는 썩 괜찮은 건성용 토너 입니다.'-'/
싸고.
양많고.
무난하고.
무향이고.(쓰잘데기 없는 향이 들어가서 코가 괴롭게 되느니-대표적인 것이 디올이나 랑콤의 스킨케어라인- 없는게 낫죠.)
단점이라면 클리니크 제품에서 공통적으로 지적되는 용기 디자인.-_- 이 되겠습니다.
그래도 노랑이 로션은 펌프형도 나오고 튜브형도 나와주었구만-
대체 이 토너의 입구는 무시무시하군요. 그냥 뻥 뚫려있는데- 이거 의외로 상당히 흘리기 쉽습니다.-_-;
똑같은 노랑이 로션은 그냥저냥 불만 없었습니다만(흘린 적도 없고.)
이건 사용할 때마다 주룩주룩 흘리고 묻히는 군요. 그 덕에 일주일 사용해서 익숙해 지기까지 무려 1/4의 분량을 그냥 흘려버렸습니다;; (네 저 손이 거칩니다;)
그리고 왜 마일드 버전은 400미리짜리 대용량이 없는 거죠? 쳇. 왠지 괜히 기분나쁘네요.-_-+
(더 싸게 살 수 있는 기회를 달라!)
용기와 '용량 선택의 제한' 때문에 감점해서 별 네개.'-'/ 되겠습니다
...아마도 질리지 않는 한 계속 사용할 듯.(기초는 잘 안바꾸는 버릇이 있어서.-_-;)
시원한 감촉과 저자극
guest(ppidae7) (2003-07-01 00:00:00)
제가 사용한건 mild clarifying lotion입니다.
완전히 물같은 제형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건성용 화장수처럼 점성이 많지도 않아요.
소주토너에 대한 글을 많이 봤던터라 상당히 긴장하고 사용했는데 성공한 것같아요.
그다지 자극적이지도 않고 토너의 기능을 다합니다.
화장솜에 뭍혀 얼굴을 닦아내면 지나간 자리가 조금 시원하고 깔끔하게 느껴집니다.
다만 마일드 이기때문에 각질제거능력은 조금 떨어지는 것같네요
지금 제가 비오템 클레리파잉 로션이랑 같이 사용하는데 각질제거 능력은 비오템이 높습니다.
하지만, 시원한 감촉과 자극이 적은 것에 비해 괜찮은 각질제거력.
재구매 의사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