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스씨 비타민 제품을 너무 너무 좋아합니다. 정말 확실한 효과를 봤으니까요.
출산을 한 후에 피지분비가 줄면서 좁쌀 여드름으로부터는 완전히 해방되었지만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건조주름이 생기더군요. 비타민 세럼 하나로는 부족할 것 같아서 크림 타입으로 구매해봤습니다.
용량은 60ml로 아주 넉넉하고 가격은 인터넷에서 10만원 초반 가격이구요. 색상은 연한 살색이고 공기중에 닿아 산화가 진행중인 곳은 좀 더 진한 귤색이, 뚜껑에 묻어 완전히 산화가 된 곳은 진한 갈색을 띄는 것이 세럼하고 비슷하네요.
저는 저녁에만 발랐습니다. 세안후에 눈주위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발라줬어요. 비타민 함량이 10%인데 처음 사용할때와, 각질제거를 좀 신경써서 했을 때에는 따끔거리네요. 물론 30초 정도 지나면 사라지지만요.
지금 제 피부 상태가 전반적으로 중성에 가까운데요 U존 부위는 약간 건성쪽으로 T존 부위는 약간 지성쪽으로 기웁니다. 넉넉한 양을 발랐을때 그렇게 기름지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지만 약한 막을 씌워 놓은 느낌이 들어 사용감이 아주 가볍지는 않네요.
그래도 겨울, 봄 그리고 지금까지 나이트용으로 단독으로 사용하기에 그렇게 부담스러운 사용감은 아닙니다. 사용중에 뾰루지나 좁쌀여드름도 하나도 돋지 않았구요.
제가 느낀 효과는 피부의 전반적인 브라이트닝 효과와 탄력이네요. 건조주름은 대부분 해결되었고 확실히 피부톤이 환해졌어요. 각질제거 효과는 없기 때문에 각질이 쌓인다 싶으면 한 이틀 정도 라인스무더로 각질 관리해주고 다시 사용하고 또 가끔은 효소세안제와 병행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괜찮은 제품이지만 그래도 왠지 세럼 타입보다는 못하다는 생각이 자꾸 드네요~ 비슷한 효과는 가격, 비타민 함유 모두 절반인 페이드어웨이 젤로도 충분했었거든요. 페이드어웨이 젤은 하나로는 부족해서 바르고 몇십분 후에 보습제를 덧발라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요. 사실 단점만도 아니예요~ 튼튼한 제 피부는 "페이드어웨이 젤 + 클리에라실 아크네 파이팅 훼이셜 모이스처라이저"로 관리했을때 가장 효과를 많이 봤으니까요~
피부에 탄력이 생겼어요.
guest(bamboo) (2002-12-05 00:00:00)
제가 이 크림을 산게 9월 초니까 거의 2달 썼네요.
당시 제 피부는 제 경제사정과 거의 맞먹을 정도로 최악이었습니다. ㅠ.ㅠ 몇 달동안 제대로된 관리도 못해주고 로션도 안써본... 자연친화적으로 변해가는 피부였습니다. 화장을 하면 그대로 붕붕 뜨고, 각질이 두텁게 쌓여 칙칙하고 탄력없는... 정말 엉망징창 최악의 상태였습니다.
하튼 그렇게 해서 장만한 이 크림은 진하고 좀더 노란빛이 도는 복숭아빛이었습니다. 처음에 받아봤을 땐 비타민 산화됐나? 그러면서 설명서를 읽어봤는데 다행히 제 판단으로는 산화된 것은 아닌듯싶었죠.
처음 발라봤는데 ph가 매우 낮아 저엉말 따끔하더군요. 세럼 대신 이 크림을 산 이유는 피부가 워낙 악건성인데다 이제 슬슬 건조해지기 때문에 세럼보다 크림이 나을 것 같아서였기 때문도 있지만, 세럼의 자극을 좀더 완화시켰다는 말에 샀거든요. 악선성+민감성인지라... 이 자극은 정말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심했고 정말 오래갔어요. 한달 넘게 이 크림을 바를 때마다 매우 고통스러워해야했어요. 그 동안 이 크림을 발라야하나 말아야하나 매우 고민했습니다. 바트... 꽤 고가를 주고 산 크림이기 때문에 이 고통을 견뎌내야한다는 불타는 투지로 이날까지 발라온 결과 이제는 전혀 따갑지 않습니다. ㅎㅎㅎㅎ
이 크림은 건성인 제가 발라도 개기름이 돌 정도로 유분감이 대단했습니다. 처음엔 생전 안나던 여드름까지 이마에 몇 개 나더군요. 물론 지금은 다 사라졌구요 물론 여드름 이젠 안나구요... 적당히 잘 스며드는게 사용감에도 불만이 없습니다. 피부가 이 크림에 적응을 한건지... 허허~
그럼 가장 중요한 효과에 대해서 말해볼게요. 처음에 이 크림에 대해 정말정말 불만 많았어요. 당시 피부 관리를 엉망으로 해놨기때문에 피부가 정말 말이 아니었어요. 이 크림을 무슨 기적의 크림으로 착각한 나도 참 엄했지만 이 크림을 2주 동안 발랐는데도 뭔가 나아지는 기미는 없고 너무 따갑고... 울뻔했던 적도 있어요. 사기 당했구나... 이러면서... ㅡㅡ;
근데 각질이 너무 두텁게 쌓여 왠지 안스며든다는 생각을 하다 유리아쥬 이빡크림도 사다가 열심히 발라가며 일단 각질 제거를 해줬습니다. 으음... 그 때부터 효과가 나타나는 것 같더군요.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2달이 지난 지금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정말 비타민씨는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적어도 저에게는요. 제가 선천적으로 피부가 탄력이 없거든요. 유치원때부터 눈가에 주름이 있었죠... ㅎㅎ 귀쪽으로 볼살을 밀면 두겹정도 겹치게 쭉 늘어났는데 이걸 바른 후로는 살이 밀리지 않았어요. 효과면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허허~ 정말 신기해욧!! 게다가 볼에 모기 물린 상처가 있는데 이것도 옅어져서 멀리서보면 확티나던 상처가 이젠 그렇지 않다는거예요. 아예 없어질 것 같진 않지만 이것도 대만족이예요. ㅎㅎㅎㅎ
게다가 피부색도 약간 환해진 것 같구요.
이거 다 쓰면 비타민씨 제품 꼭 다시 살거예요. 비타민씨 제품은 셀렉스씨가 유일한 제품인 줄 알았는데 그렇진 않더군요. 이제는 자꾸 오바지 쪽으로 관심이 가는것이... 허허~~~
처음 썼을 때 그 고통을 생각하면 잠시 망설여지지만 이젠 아무렇지도 않을 걸 보면 단련됐단 뜻이겠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