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아예 비비크림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브랜드. 한스킨 ㅡㅡ; 마케팅이라는 것은 역시 대단하군요. 마침 팩트가 떨어졌는데, 유명하다고 해서 사용해봤습니다. 비비파우더라서 홋수가 따로 없다고하더라구요. 워낙 국내 파우더 팩트및 파운데이션들은 대부분이 홋수에 비해서 밝게 나오는 편이라서 내 얼굴에 허옇게 뜨는 건 아닐까. 라는 걱정이 들었습니다. 옷으로 치면 프리사이즈처럼 홋수가 하나밖에 없는데... 제 얼굴을 어두운 편에 속해서 많이 걱정이 되었거든요, 실제 사용해보니, 예.상.보.다.는 허옇게 뜨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제 얼굴색과 딱 맞지는 않았어요. 차라리 홋수를 만들지..
커버력은 왠만한 파우더보다는 좀 낫더군요. 일반적인 파우더는 파운데이션 셋팅정도의 능력이 다였는데, 그래도 커버력이 좀 있었습니다. 모공까지는 아니었지만 옅은 자국들 정도는 싹 가려주더라구요. 피부색에 동화되는 느낌보다는 그냥 파우더 본연의 색상을 얼굴에 통일감 있게 커버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일반 파우더보다는 좀 어두운, 정확하게 말하면 약간은 회색빛이 도는(큰 차이는 안나요~) 발색이었습니다.
밀착력이나 지속력은 조금 약한 것 같습니다. 특히나 유분컨트롤은 잘 안돼요. 제가 워낙 왕지성피부라서 그런가 싶기도 하네요 ^^; 그래도 일반 파우더들은 어느정도의 유분 컨트롤을 해주는데, 이 제품은 그렇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