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 크기를 줄여주고, 실크처럼 매끈하게 만들어 준다는 제품입니다. 결론적으로 모공 크기나 결 개선에는, 가시적인/맨 얼굴로 볼 때나 메이크업 시 체감 효과가 전혀 없었고요. 사용감은 실키한 모공 커버 제품을 바를 때의 느낌입니다. 그러니까 이 제품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 주는 에센스라기보다는, 메이크업 전 기초 화장을 할 때 모공이 도드라지는 부위(콧망울 옆, 콧등)에 펴발라주는 '기초 공사'용으로 적합한 것 같아요. 그런데 그런 용도의 제품으로는 제가 사용했던 키스미의 모공 에센스라든가 저렴하고 (심지어 성능도 더 월등한) 제품들도 많기 때문에...굳이 이 가격을 주고 살 만한 제품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에게는 다행히도 트러블은 없었지만, 성상에 아마도 실리콘 성분이 들어있는 듯합니다(피부결이 순간적으로 '매끈'해지는 모공 프라이머를 바를 때의 느낌과 굉장히 흡사해요). 오히려 모공을 막아 결과적으로는 모공이 더 커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저는 차라리 로션x 같은 피지 배출용 제품/압출기, 모공 관리 팩 등을 사용하는 편을 택하겠습니다. 저에게는 에스티 로더에 좀 실망한 계기가 된 제품이네요.
트러블유발
guest(aniston) (2008-07-10 13:35:49)
결론적으로 저는 아이디얼리스트 제품라인과 안맞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모공 크기를 줄여준다는 세럼이지만, 저에게는 트러블을 유발하는 제품이네요. 코와 이마를 위주로 자잘한 여드름이, 입주변에 화농성 여드름이 납니다. 다른 제품을 바른 날은 잦아들었다가 이 제품 바른 날은 심해지는 걸 보니 이 제품이 원인이 맞는 것 같습니다.
몇년전 사용했던 아이디얼리스트도 그다지 감흥이 크지 않았지만, 그때는 트러블 유발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 제품은 제 피부와 안맞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