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마사지 제품인가요? 에센스인가요?
에센스라고 하기엔 용량이 너무 많습니다 (100 ml) 하지만 에센스가 보통 30 ml 정도로 나온다고 본다면 용량대비로 보자면 그리 나쁘지 않은 가격이군요.
하지만 마사지 제품이라고 하기엔 너무 비싼 제품이며 효율성도 낮습니다. (밀크타입)
전 일단 왜 이렇게 국산 제품에 "마사지" 제품이 계속 나오는지부터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_-
외국잡지의 뷰티란과 한국잡지의 뷰티란을 보면 큰 차이가 나는 것이 바로 '마사지' 입니다. 외국잡지에는 거의 다루지 않는 내용인데 한국잡지에서는 철마다 결코 빠지지 않는것이 마사지니까요. 심지어는 피부관리를 "마사지 받으러 간다" 라고까지 말하는 것이 일반적이죠 (외국에선 마사지 받는다는 것은 바디마사지를 의미합니다)
물론 모든 분들이 에스테틱을 다닐 시간적/금전적 여유가 되는 것이 아닐테므로 집에서 마사지를 하시고 싶은 분들은 집에서 마사지를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어설픈 마사지는 아니한만 못하다는것;;;피부자극주기 딱 좋습니다) 그런데 꼭 "마사지 크림" 이라고 이름붙여져야하냔 말이죠;; 그냥 집에서 사용하는 크림 사용하시면 OK 입니다. 너무 산뜻한 위주의 수분크림은 좀 힘들겠지만 일반적인 "영양크림" 이면 충분합니다. 너무 빨리 흡수된다 싶으시면 pre-blending 된 에센셜 오일이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호호바 오일등을 믹스해서 사용하시면 되구요. 절대 "마사지" 란 이름이 붙은 제품을 사용하실 이유가 없고 오히려 권해드리고 싶지도 않습니다. 피부에 필요이상의 유분을 공급할 가능성이 높기때문이죠.
그리고 언제나 잡지를 보면 "에센스와 크림을 몇대몇으로 믹스하여.." 란 글이 많은데 이것도 별로 동조하고 싶지 않습니다. 마치 에센스를 마사지에 이용하면 효과가 훨씬 높아진다는 식으로 말하는데 차라리 에센스로 먼저 마사지를 하고 흡수시킨 후 크림을 덧바른다면 모를까 괜히 크림에 믹스하지는 마세요. 비싼 에센스 오히려 침투도 더 안되고 아깝습니다. (보습에센스류를 크림의 핸들링을 더 좋게하기위해서 믹스하는건 상관없습니다.)
아무튼 이러한 잡지의 영향으로 마사지와 에센스는 땔래야 땔 수 없는 사이가 된듯 합니다.
그리고 이 한율에서 유빛 마사지 에센스가 탄생을 하였는데 아침에는 에센스로 사용하고 저녁엔 2분 마사지를 하는 제품입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2분만 마사지 할거면 현재 님들의 화장대에 있는 어떤 제품을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_-
피부톤을 맑게 해주는 것에 포커스를 두고 있습니다. (지겨워진 화이트닝 크림 사용하시면 되겠군요)
역시 서두가 주저리주저리;;;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사용감
한마디로 이 제품은 유분이 많은 로션입니다. 요즘엔 꽤 지성과는 거리가 먼 피부가 되었으나 여전히 아침저녁으로 사용하고싶지는 않은 사용감의 제품입니다.
한율에서는 기존 마사지 제품의 유분감을 개선한 제품이라 하지만 고급 에스테틱의 마사지 크림들은 실리콘으로 발림성을 높이지 더이상 유분을 잔뜩넣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마사지는 괜히 크림으로 (혹은 젤/오일)하는것이 아닙니다. -_-
피부자극도
한율의 사이트에는 2분동안 마사지 하는 동작이 나와있는데 이것을 따라하시건 본인의 방식대로 하시건 상관없는데..제품에 유분감이 많아 사용후 피부가 묵직하긴 하나 사용시에는 로션질감의 부족한 쿠션감 (손과 피부사이의 마찰력감소를 위한) 이 부족하여 매일 하려니 오히려 피부가 좀 자극이 되더군요. 더군다나 제대로 마사지 테크닉 교육을 받지 못한 분들이 매일 손가락에 힘줘가며 로션으로 마사지하는건 그다지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피부결개선
이렇게 매일 매일 마사지를 해주니 확실히 다음날 아침 피부가 촉촉하고 매끈해지기는 하였습니다. AHA 나 다른 각질제거제가 나오기 전 마사지는 각질제거에 있어 스크럽과 함께 매우 널리 사용되온 방법중 하나니까요.
피부보습효과가 높아지니 피부톤도 물론 맑아지구요.
다만 잦은 마사지로 인해 이마에 한동안 보지 못했던 올록볼록한 모공의 막힘이 나타나..결국 사용은 1주일 남짓으로 중단을 하였습니다.
한율은 젊은 피부를 위한 한방 화장품을 표방하고 있지요. (사실 한율을 쓰기엔 제 나이가 많은 편이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유빛 마사지 에센스를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차라리 이 제품을 베이스로 깐다거나 혹은 영양크림을 마사지에 퍽퍽쓰기 아까우시다면 이 둘을 믹스하여 사용하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정말 한율이 추구하는 "젊은피부" "가벼운 사용감" 의 스킨케어를 원하신다면 그냥 이 고가의 유분로션은 가볍게 생략하시기 바랍니다.
정말 피부에 흡수되는 에센스에 투자를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