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용팩을 거의 다써가는 타이밍에, 뷰티크레딧 사이트에서 헤어팩을 사면서 배송료도 맞출겸 구매했습니다. 마일드한 필오프팩이라는 설명이 마음에 들었거든요. 또 요즘 필오프팩 찾기도 얼마나 힘듭니까.
스킨푸드 라이스 마스크와 마찬가지로, 발아현미 팩이지만 상큼한 냄새가 납니다. 두텁게 바르라고 되어있는데 두텁게 바르기 힘들어요. 꿀같은 제형의 옥용팩에 비한다면 이건 크림같아서 바르기는 제법 쉬운데, 약 2분정도 후부터 무시무시한 얼굴조임이 시작됩니다. 정말 얼굴이 당겨요. 엄청나게 조여줍니다. 하지만 15-20분후 그 환희의 순간! 필오프팩을 하는 가장 큰 이유! 껍질을 벗기는 그 순간이 되면 피부에 큰 자극은 없네요. 이정도면 제거도 아주 잘 되는 편이고요, 물이나 토너로 한번 닦아주면 말끔히 제거가 됩니다.
필오프팩의 목적인 각질제거는 사실 두번째 순위이고, 제가 필오프팩을 사용하는 가장 큰 목적은 껍질을 제거하는 그 즐거움이기에, 자극없고 값싸고 쩍쩍 잘 갈라지는 이 정도 필오프라면 만족입니다. 다만 각질제거 능력에 대해선 볼에 있는 각질엔 좋은데 턱에 있는 단단한 각질은 꿈쩍없었고요, 옥용팩처럼 필오프팩 이후 피부가 보들보들~ 완전 이 정도는 아니었어요. 대신 전 각질제거 이후 수분팩을 해주었기때문에 뭐 이정도로도 많이 아쉽진 않네요.
트러블이 잘 나는 저이기에 일단 자극없고 잘 떼어지는 필오프팩을 찾았다는 자체가 좋네요. 발아현미 클렌징폼도 잘 사용했는데, 요것도 잘 맞네요. 그런데 다 쓴후 재구매가 왠지 불가능할것같은 이 기분은 뭘까요..-_-;; 뷰티크레딧 상품들이 크게 좋지도 나쁘지도 쓸만한것같은데, 묻히는 제품이 많아 안타까워요!
baleal님 댓글
저도 필오프팩 좋아하는데 하나 추천하고 가요.ㅎㅎ 코스라인 숙지황 한방 필오프팩인데(솜털제거라고 써있음;;) 옥용팩만하지는 않습니다만;; 일단 가격이 착하고 제형이나 사용감이 비슷해요.^^ 한약냄새나는 꿀색의 꾸덕한 팩인데 반투명하게 얼굴에 붙는 것도 비슷하고 제거하고 나면 부들하게 화장이 잘 받는 표면이 되구요. 너무 방치한 후 제거하면 자극적이지만; 적당히 말랐을때 떼어내면 짜아악하고 떨어지기보다 옥용팩처럼 쭈우욱- 뿅 하고 떨어져서 괜찮아요. 이것 말고도 홍삼도 있던데 그건 안써봤구요. 그 외에 은근히 필오프팩이 찾아보면 있더라구요. 미샤에도 있고, 얼굴샵에도 있고...
byulina님 댓글
미샤 야채 필오프팩 두통째 쓰다가 슬슬 질려가는 참이었는데 귀한 필오프팩 정보 많이 얻어갑니다^^ 두분 정말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