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메이크업을 제거하는 리무버의 기능과 토너의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알코올 프리구요.
로즈워터 베이스인데 강하지 않으면서 적당히 은은합니다.
에스테틱관리는 메이크업 클렌징서부터 딥클렌징, 마스크제거 등등 여러단계의 제거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그 마무리는 언제나 토너가 사용됩니다. 그렇기때문에 토너는 클렌징효과도 좋을뿐 아니라 여러번 사용으로 피부에 자극을 주어서도 안됩니다. 그 목적에 아주 잘 부합하는 토너가 바로 이 제품입니다.
흔히 메이크업리무버라고 하면 오일이나 세정력 좋은 클렌징 워터류를 생각하실수 있는데 에스테틱 브랜드중에서 메이크업리무버는 수딩 아이패드 겸용으로 사용하는 것들도 많습니다. (ex. 드끌레오, 달팡..) 그만큼 순하게 작용을 해야합니다. 그대신 물론 워터프루프타입같은 강한 메이크업제거는 힘들지만요. 피토메르의 이 제품역시 눈가 바로 바까이, 혹은 혹시라도 눈에 들어가도 자극이 적게 만들어져있습니다.
가끔 그린필 필링을 하고 나서 블레미쉬밤을 제거할 목적의 허벌토너를 구입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때는 제가 조금씩 이 토너를 덜어드리기도 합니다. 박피 직후의 피부가 사용해도 될정도로 저자극성입니다.
약간의 오일이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마무리해주지만 끈적이는 에센스타입은 아니구요..찰랑이는 물타입입니다.
클렌징 마무리 기능으로 순한 토너를 찾는 분께 적합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메이크업 캐치 효과가 좋은 시중의 다른 토너들은 주로 각질제거효과까지 높은 것들이 많은데 이 제품은 각질관리효과는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