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 제거용으로 구입했습니다. 토너를 살까 겔을 살까 하다가 동네에 폴라스초이스 매장이 있어서 그냥 가서 사오자..하는 마음으로 사왔습니다. 그때 얼굴 각질이 좀 심각했던 터라... 다른 브랜드 토너는 해외배송 해야되서요..맘이 급해서.
심한 각질들은 금방 가라앉았습니다만, 문제는 겔타입이라 바로 말라버리는 바람에 얼굴에서 작용할 시간이 없이 굳어버린다는 점입니다. 특히 요즘 같은 겨울에는 겔타입은 좀 쓰기가 어려운 듯해요. 한 10분 기다렸다가 크림 바르면 크림의 수분기와 엉켜서 그때서야 다시 겔이 활성화되는지 따끔거리고 겔은 겔대로 크림은 크림대로 얼굴 위에서 떡이 지는 아주 볼 만한 광경을 연출해줍니다ㅡㅡ 네..제 피부가 수분부족형 지성이라 겔이 급속도로 굳어버리는 단점이 있더군요.
지금은 각질 제거는 세안제로 하고 있고, 이후 스킨케어는 보습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이 녀석이 남아서 그래 바디 각질이라도 좀 어떻게 없애보자 하고 바르는데요. 발에나 엉덩이나 이런 데다요. 역시 빨리 굳습니다. 겨울이잖아요. 샤워하고 나서 바르면, 그 다음번 샤워할 때 미끌미끌 밀립니다. 아마 얼굴이나 바디 피부에 수분이 잘 유지되시는 분, 겔타입은 그런 분들만 쓰실 수 있나봅니다.
매일매일 사용했을 시 확실히 피부 촉감이 좋아지고 매끄러워 지네요..
guest(idha000) (2011-10-02 13:19:44)
폴라초이스의 얼굴용 각질제거제 입니다. 8%의 아하, 성분표를 보면 정제수 다음으로 글라이콜릭에씨드 성분이 있습니다. 기타 다른 효과가 미미한 과일산을 소량 잠뽕으로 곁들이지 않고 그냥 깔끔하게 글라이콜릭산 8%만을 유효성분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 맘에들고 그외 보습성분과 진정성분, 방부제 정도만 으로 포뮬레이션 된 제품입니다. 성분상, 각질제거 에센스 라고 불러도 크게 문제없을듯 하네요.
무색투명한 젤 타입이며 끈적이지 않고 약간 촉촉한 마무리감을 주면서 흡수력도 괜찮습니다. 손으로 발라도 잘 발려지지만 화장솜을 이용했을때 좀 더 깔끔하고 넓은 부위에 골고루 바를수 있습니다.
8%라 그런지 보통때 발라도 따끔거리는 느낌이 좀 들고 피부가 지친 상태에서는 더 아프게 느껴지긴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각질이 좀 두꺼운 편이고 예민한 피부는 아닌지라 권장량보다 조금 더 많이 썻을때 만족스런 결과가 있었지만 피부가 얇거나 예민하신분들은 소량식 양조절을 잘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권장량이 알기쉽도록 표기되어 있기는 하지만 자기 피부에 맞는 사용량을 찾기위해 얼마간의 모험을 감수해야 한다는 점이 까다롭기는 하네요..
저같은 경우는 100원짜리 동전만하게 매일매일 사용했을 시 확실히 피부 촉감이 좋아지고 매끄러워 지네요.. 각질제거 하나만 제대로 신경 써 주어도 꿀피부를 가질수 있는거구나를 많이 느끼게 해 준 제품입니다.
118m 로 오랫동안 쓸수있고 수시로하는 할인행사를 이용해 좀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는 점이 좋으네요..
처음 써 보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까다롭고 적응기간을 필요로 하는 제품일수도 있지만 일단 자신에게 맞는 양과 사용주기를 알고 쓰면 이제품 하나로 각질관리는 충분히 하실수 있을겁니다.
단점은.. 용기 입구가 종종 지저분해 지는 것 같고 배송중에 셀 염려가 있는 점입니다...
알파하이드록스로 돌아갈래요
guest(tataaz) (2007-06-22 13:19:54)
폴라스 초이스 AHA 8% 솔루션 118ml 사용기 입니다
벼룩으로 구입해서 정확한 가격은 모릅니다.
전에는 알파하이드록스 오일프리 포뮬라 젤을 썼읍니다
4통정도 쓰고 나니 너무 지겨워서 다른걸 알아보던차에 적당하다 싶어서 폴라스 초이스로 바꿨는데 결과는.. 후회.
알파하이드록스에 비해 건조합니다
담달 각질이 생길 정도여서 알파는 하나만 발라도 담달 괜찮았는데 이건 꼭 에센스를 챙겨 발라야 합니다
그리고 자극도는 비슷합니다
효과는 조금 떨어지는 듯 합니다.
엉덩이랑 발에도 바르는데 전만큼 부드럽다고 느끼지 못하고
얼굴에 바르면 전체 다 안바르고 부분만 바르는데 확실한 효과를 못 느끼겠어요
재구매 의사는 없고.. 빨리 쓰려고 목욕하고 나서 엉덩이나 발에 열심히 바르고 있습니다.
다시 알파하이드록스로 돌아갈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