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셀렉스 C 제품들을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셀렉스 C에서 건진 제품과 버린 제품이 아주 확실한데.... 그 중 비타민 C 제품과 라인스무더는 저에게 엄청난 자극과 심한 뾰류지를 동반했는데... 제가 쓰는 방법을 잘 몰라서 그랬을 수도 있으므로 나중에 후기를 올리고요.
일단 이 제품은 예전에 샘플로 한 번 써봤는데, 쓰자마자 큰 뾰류지를 남겼기 때문에 적어봅니다. 생크림 같은 질감이라서 바를 때도 그렇고, 나중에 이것만 쓰게되면 어쩌지... 라고 바를 때 생각해 보았는데요. 하루 지나자마자 그런 생각은 싹 없어졌구요. 다음날 여드름이 엄청 났기 때문이죠.
그런데 셀렉스 C 매장에서 다른 제품들을 구매할 때 썬크림이 있길래, "저 이거 쓰고 완전 뒤집어졌어요." 하면서, 제품성분표를 보니까 미네랄 오일이 들어있는거에요. 여드름 유발성분중 하나라고 하던데, 그것때문인지 (그렇게 볼수밖에 없음) 저에게 정말 안맞았네요.
셀린 E 크림인가.... 사은품 받았는데, 이 제품도 미네랄 오일이 들어있길래, 두번 생각도 안해보고 어머니 드렸는데, 향도 좋고 촉촉하다고 잘 쓰고 계시네요. ^^
남들이 좋다는 아벤느의 CPI 크림(미네랄 오일 들어있다고 함)도 저는 완전 여드름 났으니 그 성분 때문이 아닐까 추측합니다. ^^
얼마 전 위니님 칼럼에서도 봤지만 사람마다 피부타입이 다르다는것을 많이 느끼게 해주네요. 사용 질감도 너무 좋고 (별1개 반), 만족한다는 사람도 많은데 말이에요.
밀릴때도 있어요
guest(tq317027) (2006-05-20 01:48:10)
셀렉스C 에 썬크림이 3가지가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썬케어 SPF15, 썬케어 SPF30, 썬케어 SPF30+ 예요.
SPF30짜리는 150ml이고 30+는 100ml 인데 가격은 후자가 더 높습니다. 제가 후기 쓰려는 제품도 후자쪽이구요. 여기서 + 표시는 PA 지수는 아닙니다. +표시가 없는 SPF30 제품도 UVA,B 모두 차단하거든요. SPF 차단지수가 30 이상이라는 의미 같습니다.
SPF30은 워터프루프 특유의 끈끈한 사용감과 번쩍임이 있어요. 30+는 그에 비하면 사용감이 무척 좋습니다. 가볍고 시원하게 촥 퍼지는 퍼짐성이 아주 훌륭해서 소량으로도 목까지 촥촥 발립니다만, 전 좀 많이 바르는데요, 많이 발라도 밀림은 전혀 없고 잘 흡수됩니다. 처음에는 사용감이 너무 좋아서요 촥 퍼지는게 수분크림 바르는 느낌이라고 생각했었는데요, 그런데 가만보니 약간 실리콘 오일같은 느낌이예요. 피부 위에 얇게 막이 쳐지는 느낌이 있어요. 많은 양을 바르면 살짝 답답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끈끈하거나 번들거리는건 거의 없는 편에 속하고 백탁은 전혀 없습니다. 전 백탁이 살짝 있는 편을 선호해서 외려 섭섭합니다. 워터프루프는 아니지만 워터레지스턴트 정도는 되는지, 사용후 손을 씻을때보면 비누로 손을 씻어도 썬크림이 잘 씻겨내려가지 않아요. 여드름이나 트러블 유발은 전혀 안하구요, 100ml 짜리를 면세점가로 2만 6천원 정도에 사서 양과 가격에도 만족합니다. 다른분의 후기에서 언급하셨던 눈시림은 제게는 전혀 없었고 얼굴과 눈 모두 편안했습니다.
맘에 안드는 점이 두가지 있어요. 향이 좀 문제예요. 썬크림하면 생각나는 향 있죠? 약품 냄새에 화장품향 섞인 것 같은..그 향이 나는게 너무 맘에 안 들어요. 그리고 기초단계에서 실리콘오일 제품을 바르면 밀려요. 아덴의 화이트닝 캡슐을 바른후 바르면 꼭 밀려요.
전반적으로는 나무랄데 없는,,이제까지 사용해본 썬크림들 중에서 최상급에 속하는 제품인데도, 왠지 재구매 의사는 별로 없습니다.
faceyou 님의 질문
근데 이거 정말 uva 차단해주나요? uva 차단해 준다는 그 많은 성분들이 성분표에서 안보였던 것 같아서요. 제가 선크림에대해 전혀 박식하지 않아서 정확히는 몰라요..-_ㅠ 정말 궁금해서 질문드리는 거에요. 게다가 대충 훑어 본것이라서 장담은 할 수 없지만요....저는 아무래도 PA+라서 찝찝하던데;;
tq317027님의 답변
제품 앞면에 uva와 uvb를 모두 폭넓게 차단해준다고 씌어있네요.
성분에 티타늄 디옥사이드와 징크 옥사이드가 포함되어 있구요. 그러니 되는 거겠죠? ^^ 저도 잘 모르지만. 글고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30+의 +표시는 PA 표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면세점에서 일정금액 이상구매로 셀렉스씨 선크림을 받게됐습니다 셀렉스씨 제품들에 대한 평가도가 높아서 선크림 역시나 기대를 하고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선크림의 성상은 어느 리뷰어의 표현처럼 되직한 생크림같아요.
색상도 완전히 불투명한 흰색이고 만져지는 느낌도 살짝 언 생크림 같구요.
흰색이긴 하지만 따로 백탁현상이 있다던가 하지는 않고
부드럽게 잘 발려지지만 꼼꼼하게 잘 발라야지...추운날에는 살짝 뭉치기도한더군요.
맛사지 하듯 문지르기 보다 손끝으로 톡톡 두들겨주면 흡수가 훨씬 잘되는것 같습니다.
선크림에서 여러사람들이 고민하는 점이 너무 기름져서 나중에 화장이 얼룩지거나 얼굴에 무슨 막을 입혀놓은듯 갑갑하지 않을까? 하는 점인데...
이 제품에서 가장 만족스런운점은 여지껏 써본 선크림중에서 얼굴에 가장 편안하다는 점이예요.
크리니크 슈퍼시티 선블록을 여전히 베스트선블록으로 꼽긴하지만 약간 건조해서 겨울에 쓰기에는 부담스러운 면이 있어서 이건 적당히 기름져서(?)겨울에 쓰기에 딱이더군요.
대신 눈시림현상이 있어 눈물이 살짝 젖어서 눈가에 화장이 지워지는 날에는 눈물이 줄줄줄줄,,, 말도못하게 눈이 시립니다.
그래서 일부러 눈에는 이제품을 쓰지않고 남아있는 슈퍼시티 선블록은 발라주는데, 그러면 겨울철 선케어로는 최강!!!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이 전~혀 없는 관계로 그위에 살짝 파운데이션을 발라주는게 귀찮기는 하지만 발림성 등에서 너무 만족하고 있기때문에 한동안 선크림 걱정없이 마음놓고 쓸수있을것 같습니다. (용량이 무려 100ml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