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어였던 것 같은데 각 브랜드의 파우더 팩트들을 거리에서 블라인드 테스트한 기사가 나온 적이 있었습니다. 거기서 브랜드랑 케이스를 가려 놓고 사용감만 봤을 때 1위였던 것이 바로 이 제품이었죠. 넘쳐나는 파우더를 주체할 수도 없는 주제에 또 팔랑귀가 퍼더덕! 해서 그만 덥썩 겟츄해 버렸습니다.
이놈의 향만 아니어도 별이 하나는 더 갈 수 있을 것 같은데 저한텐 이 향이 영 머리가 아파 죽겠네요. 너무너무 진한, 하지만 제 취향은 아닌 향이 얼굴에서 계속 나고 있는 불쾌감, 이거 정말 괴롭습니다. 하지만 향이 취향에 맞는다는 전제하에서는 쓸만한 압축 파우더인데요. 커버력이 일반적인 압축 파우더보다는 좋은 편이지만 두껍게 긁힐 듯한 표현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색상은 21, 23 밖에 없는데 이건 좋게 말해 화사하고 나쁘게 말해 얼굴색보다 두 톤은 더 뜬, 완전 백인 피부로 변장을 원하는 여성들에겐 별로 어필하지 않을 부분이겠네요. 색상은 그냥저냥 무난하지만 조금 누르스름한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그 부분은 하이라이터나 블러셔로 보완 가능하고 피부 표현은 나쁘지 않습니다. 들어 있는 퍼프도 질이 괜찮은 편이구요.
압력밥솥같은 용기와 향에서 점수 왕창 깎였지만 파우더 그 자체는 괜찮습니다.
피부에 들뜨거나 하지 않구요 굉장히부드럽게 발리네요
guest(uni328) (2005-02-23 18:19:24)
제 피부는 얼굴 전체는 심각한 건성인데..티존 부위는 지성입니다.
그래서 팩트 고르기가 상당히 어려웠답니다.
우연히 이번에 입큰 퍼퓸 파우더팩트(플로랄)을 구입하게 되었답니다.
언니가 건성 피부에적합하다고 해서 구입하게 되었는데
처음 사용할때 향이 강하더라구요
그런데 나쁘지 않구 약간 플로랄 향인데 은은하게 나서 좋더라구요...
일단 바를때 잘 퍼지면서 잘 먹습니다.
피부에 들뜨거나 하지 않구요 굉장히부드럽게 발리네요
시간이 지나도 칙칙해지지 않구요 오래 지속되서 맘에 듭니다.
일단 복합적인 제 피부에 잘맞아서 맘에들구요
21호
guest(merry) (2004-12-29 19:56:27)
지성에게는 상당히 괜찮은 팩트입니다.색은 21호 샀구요, 집에서는 파데만 하던가 파데+파우더 하고 가끔씩 수정할때 사용하려고 사서 썼었는데요,, 괜찮습니다.
사실 쓸때는 그리 좋은걸 몰랐는데 이걸 깨뜨리고 나서 그 이후로 캐시캣,이네이쳐,마몽드를 사서 써봤거든요.(호기심이란것이 참 무섭습니다.^^;; ) 캐시캣은 색을 잘못사서(20호 샀는데 핑크톤과 그 뽀얌이란,,--;;) 별로 못썼고요 수정하면 뭉치더군요. 솔직히 가격은 캐시캣과 입큰이 비슷한데 지성이시면 입큰쓰시는것이 나을거에요..
이네이처는 색이 입큰과 비슷한고 지속력도 좋은데 수정할때 입큰보다는 약간 더 뭉치고 캐시캣보다는 덜 햇구요, 마몽드(자차지수 있는 하얀것)는 위에 셋하고는 좀 느낌이 틀리더군요.처음에는 하도 안묻어나서 그냥 기름기만 잡아주고 바르지 않은느낌이었는데 오래쓰다보니 좀 묻어나긴 하네요.. 암튼 요즘에는 이것 쓰고 있는데 이것도 나름대로 잘쓰고 있습니다. ...(마몽드쓰니 친구가 비웃긴 하더만요..^^;; )
입큰은 처음 열면 이름이 퍼퓸이듯 강한 향이 나는데요, 좀 지나면 사라지구,오래 사용하면 그향도 잘 안나더군요. 지속력도 있어서 기름기 많은 피부인데도 잘견디고 다른것에 비해 덜 뭉치고 입자도 곱고, 색도 핑크가 강하지 않아서 자연스럽고요.그냥 누드베이지 정도라고 생각하심 될것 같아요.. 마몽드보다는 좀더 건조한 느낌이 들구요..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고.. 수정용으로 쓰기에 저한테는 별 불만 없던 제품입니다. 화장할때 이것만바르기에는 전 좀 두터운듯 해서 싫었구요..파데가 좋아요..^^
원래 수정을 잘 안해서 하나사면 팩트같은 경우 2년정도 쓰거든요. 이건 1년정도 쓰다 깨뜨렸는데 깨지지만 안으면 괜찮을듯 해요..자차지수가 없거나 있더라도 낮았던걸(spf4였던가요??)로 기억하는데 그게 좀 아쉽네요.. 암튼 괜찮은 팩트입니다.^^
20호 샤이니스트베이쥐
guest(iceblue) (2004-07-03 09:05:56)
역시 지성피부인 저에게 친구가 추천해줘서 사봤는데..
일단 보기엔 펄이 있는데 바르면 펄이 전혀 없습니다.
색깔도 저에겐 좀 어둡고 칙칙했어요.
또한 입자가 굵어서 텁텁한맛이있는데 얼굴에 발라도 커버력이 전혀 없구요(커버력좋다는 분들 많던데)
써도써도 닳지도 않더군요..너무나도 양이 많아서 리필사보고싶었는데 포기..
아직도 바닥이 안보여요(산지 1년되었음)..수정화장만해서 그런가..
향기는 좋긴 한데 오래가진 않아요.
피부가 매끈하게 표현이 되지 않습니다
20호 샤이니스트 샤이니 베이지
guest(엔돌핀) (2003-12-03 21:40:31)
펄도 좋아하고 글로시한 피부표현에 관심이 가는지라 구입해 본 제품입니다~ 단지 펄이 들었고!!저렴한 편이라 사게 되었지요~ 입큰 베이스나 파운데이션도 꽤 괜찮은 듯 해서 페수후기도 없는데 모험을 감행~ㅋㅋ
누가 퍼퓸파우더 아니랄까봐 뚜껑열자마자 향이 코를 찌릅니. 퍼프에 향이 배어있네요.. 향 자체는 괜찮은데 넘 진한듯~ 다행하게도 바르면 오래 가진 않습니다~ 케이스는 튼튼해보이는 동그란 케이스에요~ 은색도 아니고 쇠같은 느낌이 강한데 색이 좀 별루에요. 퍼프는 비교적 크고 질도 괜찮은 듯 합니다. 속뚜껑이 따로 되어있어 조금 불편하네요~
파우더색은 핑크기가 없는 베이지구요 제 피부가 흰 편인데 자연스럽게 뽀샤시해집니다~ 미세한 펄이 섞여있어 티는 잘 안나지만 빛에 따라 은은하게 반짝임이 있어요~
일상생활에서는 그다지 티가 안나네요.
입큰이 지성용으로 유명해서 건조하지 않을까 했는데 여름이라 그런 건 없구 지속력도 꽤 강한 듯 합니다. 비교적 땀이나 기름에 강한 편이기도 해서 그럴지도.
커버력은 중간은 되는 듯 해요~
인터넷으로 19000원가까이 줬구요 조금 안 예쁜 케이스, 강한 향에 감점입니다.. 펄이 들었다는 점에서 저는 별 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