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A, BHA 가 몇 % 가 나왔는지는 나와있지 않습니다. 여드름용 제품이 아니기때문에 0.5? 그 이하일 수도 있습니다. 화장솜은 얇고 앰보싱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이것 자체로도 살짝의 각질제거를 기대할 수 있기때문에 AHA, BHA 까지 고농도라고 보긴 힘들것 같습니다.
통에 수분증발을 막기 위한 은박 이중 커버가 있음에도 제가 사용할때부터 패드는 그닥 촉촉하지 않았습니다. 피부에 닿을때도 수분감이 있다는 느낌이 거의 안들정도였구요. 그래서 더 박박 닦게 되는군요.
사용시 따가운 느낌은 거의 없습니다. 사실 AHA/BHA 특유의 따콩! 한 느낌이 거의 없습니다.
각질제거효과는 있습니다. 하지만 별다른 각질탈락 느낌없이 깔끔하게 피부가 매끈해지는 것이 아닌..이마부위부터 뭔가 푸슬푸슬한 각질이 가루같이 일어나는 느낌이듭니다.
제품명은 각질제거보다는 폴리네시안을 강조합니다. 코코넛 워터가 들어있다고 하지만 정제수 대신 사용한거솓 아니고 BHA 뒤에 함유하고 있습니다. 보습이니, 항산화 안티에이징 효과니..하는건 그냥 농담이려니..하겠습니다.
여름철에 끈끈하게 쌓이는 피지와 각질을 자극없이 제거해볼까..하고 사용했지만 그닥 손이 자주 가지는 않는 제품입니다. 덕분에 제 다리만 호강하고 있네요.
굳이 추천을 하자면 "각질제거제" 라는 마음을 비우고...그냥 매일의 루틴으로 약간의 피부결 정돈을 원하는 민감~정상피부용입니다. 마스크 사용직전 사용하면 마스크의 효과 (보습이건 딥클렌징이건) 를 다소 높일 수 있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