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닝 라인에 있기때문에 이 제품이 "화이트닝 기능성 크림" 이라고 생각하셨다면 잘못아신겁니다. 이 제품은 그냥 화이트닝라인에 있는 "수분크림" 입니다.
성분에는 화이트닝 기능성 성분이 없습니다...요즘 대세인 니아신아마이드, 에뛰드에서도 볼 수 있는 알부틴도 없습니다.
에스티로더는 90년대부터 실리콘을 참으로 잘 활용하는 브랜드입니다. 이 성분의 첫째성분도 실리콘 (디메치콘) 입니다. 피부결을 매끈하게 해주고 또 실리콘중에서 다소 무거운 성분이라 피부에 수분증발을 막는 막을 형성합니다. 그리고 중간보습력의 글리세린, 강력한 보습막형성의 페크로라텀(바셀린) 으로 이어집니다. 그 밖에 항염기능의 이스트, 카모마일성분등 식물성 추출물이 이어지고 있구요.
사용감은 크림을 통에서 덜어낼땐 매우 수분감있게 부드럽지만 피부에 바를때는 도톰한 보습막을 만들어내는 느낌입니다. 쫀쫀하지만 번들거림은 없죠 (위의 성분들의 덕분이죠) 쏙쏙 스미는 수분감~ 이런 수분크림이 아니라 피부위에 단단한 이중막을 만들어내는 느낌이랄까요?
이 보습감에는 호불호가 있을것입니다. 저는 겨울철에는 버터가 피부에 녹아들어가는 보습력을 선호하기때문에 (시어버터류) 딱 이느낌이야! 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보습력자체로는 불만이 없습니다. 특히 이 라인에서 크림이 나이트 크림도 나오기때문에 (그렇다고 이 크림을 낮에만 써야한다는 건 아닙니다) 아침보습+메이크업베이스 겸용의 느낌으로 만들었을 수 있으니까요.
아무튼 이 걸 바름으로써 피부가 화이트닝이 될꺼라는 기대만 버린다면 괜찮은 가을/겨울용 보습크림입니다. 1% 라도 화이트닝효과를 더하려면 니아신아마이드를 내세우는 SKll 쪽이 낫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