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셀프포밍 디스크를 좋아하는 편인데 스크럽보다 자극이 덜하면서 보다 꼼꼼하게 각질/메이크업 제거정도를 컨트롤하기 쉽기때문이지요.
옆에 관련제품으로 올려놓은 올레이/뉴트로지나는 인공비즈를 디스크에 박아놓은 형태라 클렌징을 할때 양면의 느낌이 좀 확연히 나타나는 편인데 이 RoC 의 디스크는 이 인공비즈의 크기가 작아 한쪽은 부드러운 코튼, 다른 한부부분은 엠보싱코튼의 느낌으로 둘의 느낌차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일단 부드러운 면의 거품으로 메이크업을 제거한 후 (파운데이션이 누렇게 묻어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죠) 엠보싱면으로 각질이 쌓이기 쉬운 이마, 콧망울, 턱부위를 좀 더 집중적으로 마사지해줍니다. 큰 면적부위는 동글동글 굴리듯이 해주면 자극도 적구요.
엠보싱부분자체가 자극이 크지 않아 매일 사용하는 데일리 폼클로 적합합니다. 3~4일 연속적으로 사용하면서 저녁때는 또 마일드한 필링크림을 바르는데도 민감해짐이 느껴지지 않구요.
거품역시 매우 촘촘하면서도 부드러워 쿠션역할을 잘 해내며 메이크업에도 꺼지지 않고 잘 버텨냅니다. 점차로 거품이 적어져도 다른 한면으로 마무리를 해주면 되기때문에 꼼꼼히 바탕 화장을 한 날이라도 잔여물없이 잘 제거를 해줍니다.
일주일정도 지나면 노화의 징후가 사라진다는둥;;좀 과한 뻥이 있지만 이마의 매마른 각질이나 콧등에 플레이크처럼 벗겨지는 지루성 각질들도 효과적으로 정돈을 해주는 효과는 확실히 있습니다.
건성/예민피부처럼 매일스크럽은 사용하기 부담스럽고 , 건조감을 일으키지 않는 각질케어를 해주기를 원하는 분께 적합한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