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적인 폼 클렌징 입니다. 각질제거,선크림,메이크업까지 한번에 지워주는 3 in 1 제품이라고 소개되어있고 용도에 걸맞게 세정력이 강한편입니다. 글리세린, 포타슘 스테라레이트, 포타슘미리스테이트, 피이지-32 미리스틱에씨드,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 등의 계면 활성제가 포함 되어있으며 스크럽 제품 처럼 각질제거를 도와주기 위한 비즈가 포함되어 있어요.
저는 복합성피부이고 티존과 유존에 피지분비가 많은편이기 때문에 피지를 깨끗이 제거해 줄수있는 세안제를 선호하지만 동시에 수분 부족형이고 자극받는걸 싫어하기 때문에 세정력이 너무 강한 제품은 피하는 편인데 이 제품은 세정력은 좋지만 좀 자극적인 감이 있네요. 세안 시 뽀득 거리는 느낌이 나는데 뭔가 뻑뻑하고 건조한 뽀득거림 입니다. 각질제거도 듬성듬성있는 비즈들과 에씨드 류의 성분들이 해 주기는 하겠지만 특별히 이렇다할 각질제거 능력이 있는것 같진 않구요.. 당근 이제품을 메일 각질제거제로 쓰기엔 뭔가 무족합니다.
메이크업 제거는 잘 되는 편이긴 합니다. 만약 얇은 화장을 하시는 분이라면 좀더 손쉽게 제거가 가능할지 몰라도 저처럼 자차에 메컵까지 종종 화장이 두꺼워 지는 분들은 한번세안으로는 완벽한 제거가 잘 안되기 때문에 두번 세번정도 세안을 해야 할거에요.. 하지만 이제품으로 두번 세안하면 확실히 자극이 되는것 같습니다. 그러느니 차라리 클렌징 오일로 한번에 씻어 내는게 간편하면서도 자극을 줄일수 있으니까 메컵 리무버용으로도 손이 잘 안가네요;; 성분표에 보면 정제수 다음으로 글리세린이 있어서 촉촉하겠지 싶겠지만 막상 써 보면 촉촉한 느낌은 별로 안들어요..
전체적으로 세정력도 좋고 비즈가 있어서 보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 줄수 있다는 점은 좋지만 건조하고 자극이 다소 있다는 점이 아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