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여드름이 들어가면 또 다른 여드름이 나오는 19살 학생입니다.
그 덕분에 볼에 여드름색소침착이 심한데요.
그런데 제 여드름은 조금 다른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보통 여드름이 울긋불긋 올라오면 노랗게 익어서 짜잖아요? 그런데 제 여드름은 그렇지가 않아요.
피부 밖으로 안나오고 피부 밑에서 피가 뭉쳐있는 것 같은 형상으로 나요.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가만히 냅두면 점점 진해지고 그게 색소침착으로 이어지는 것 같아요.
이 여드름을 뭐라고 부르고 어떻게 치료해야되나요 ㅜㅜ
구진성 여드름이 더이상 진행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피웅덩이 같은 경우는 염증성 여드름을 짠 후 2차적으로 염증이 생겼을때도 흔히 나타나는 현상이구요, 단단한 피부밑 아픈 여드름인 경우 결정성 여드름이라는것도 있는데 그정도로 심각해보이진 않네요.
또 한가지 의심해보자면 언듯 색소침착같아보이지만 블랙헤드가 피부에 마치 못이 박힌듯 딱! 꽂힌 경우가 종종있어요, 점처럼 보이죠. 크기도 얼추크고요, 하지만 필링후 꾸~욱 누르면 쑤~욱 하고 못이 빠지듯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한창 피지분비가 활발한 10대의 여드름에 고등학생이 딱히 어떻게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항균성 여드름클렌저와 국소 여드름연고를 꾸준히 사용해주는게 도움이 될 수 있구요 요 브랜드가 여드름전용 브랜드예요. 벤조일 퍼록사이드가 주 성분들이고 2.5%~10%까지 사용됩니다. http://ifacemaker.com/brand.php?BDid=121
한국에선 구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구요,
대체제품으로 약국에서 구입가능한 종류가 브레복실겔 (벤조일퍼록사이드 4%) 같은것이 있구요. 아젤리아가 여드름연고이면서 여드름/염증으로 인한 과색소침착 (PIH) 완화에도 효과적인 아젤릭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본인의 제~일 큰 문제가 여드름보다는 여드름후의 색소침착이라면 피부가 염증으로 발전해서 장기간 피부에 머무르는것을 차단해야합니다. 피부안의 염증은 멜라닌 형성세포를 자극해서 색소침착으로 연결되기때문이예요, 특히 우리같은 유색인종에겐 제일 큰 여드름후유증이죠. 대부분의 틴에이저 여드름은 염증성으로 발전하기에 앞서 면포성 여드름(블랙헤드/화이트헤드) 가 먼저 자리잡습니다. 이때 적절한 각질제거용 클렌저, 토너등을 이용해서 관리를 해주면 염증성 여드름으로 발전하는것을 어느정도는 잡을 수 있어요.
아무튼 염증성으로 발전한 여드름을 저렴하게 관리하고자한다면 약국의 국소치료제부터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라고 남용하는 것은 금물이므로 , 꾸준하게 스킨케어로 사용하는 제품을 찾으신다면 오른쪽 추천제품참고하시구요, 후기도 꼼꼼히 읽으세요
여드름화장품으로도 컨트롤이 안되면서 염증성 여드름과 색소침착이 계속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라면 가까운 피부과에 가시는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제일중요한것!! 위의 keyword 에서 여드름,색소침착으로 검색해 하나하나 읽어보세요, 현재의 문제대 대한 99% 의 답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