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화장품으로 "코스메딕스(cosmedix)의 라이트닝 세럼"이라는 제품인데
의사의 처방없이 사용할수 있는 강력한 미백효과를 가진 세럼이라고 합니다..
하이드로퀴논 4%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제품을 사려고 보니 수유중이거나 임신중인 사람은 의사와 상담후 사용하라고 되어있어서요.
근데 지식인에 전문의 질문을 올려도 당췌 답이없네요.. 그래서 위니님께 질문드려요.
주요성분은
- L-arbutin(좌성질체-알부틴) Esthetician strength= 하이드로퀴논 4%의 효과.
카이럴 공법으로 정제된 성분이며 멜라노사이트 분비 억제 효과.
- azelaic acid (아젤릭 산) 색소개선 성분, 항박테리아 효과.
- Licorice 2%(감초 추출물) 피부 브라이트닝 효과.
- L-Glutathione (글루타치온) 프리라디칼로 인한 멜라노사이트 분비 억제.
- L-lactic acid(락틱산) 각질제거, 세포주기 활성화.
- D-alpha Tocopherol (알파 토코페롤) 좌성질체 비타민 E. 상처회복 효과.
- willow herb (버드나무 추출물) 피부진정 및 항염증 효과.
- green tea (녹차 추출물) 항산화 효과.
- Mulberry (뽕나무 추출물) 피부 브라이트닝 효과.
- Tetrahydrocurcuminoids (테트라하이드로커큐미노이드)
항산화 효과. 유해광선으로 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며 브라이트닝 효과.
입니다.
저는 이제품이 효과가 있다면 지속적으로 사용할 생각인데요
아직 수유중이고 둘째를 가질 계획도 있는터라 사용이 조심스럽습니다.
하이드로퀴논은 가임기의 여성은 사용할수 없고 레이저는 고가의 비용으로 부담스럽구..
치료를 안하자니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위의 성분이 수유중이거나 임신중, 가임기의 여성에게 위험한지 그리고 가임기, 임신중의 여성도 지속적으로 사용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꼭 답변부탁드려요~
여기에 카테고리 b 에 해당하는 것이 아젤릭산이구요..요개 브라이트닝 제품에도 사용되고 여드름약물에도 사용되요..(결론은 여드름자국있는 여드름피부에 좋겠죠?)
물론 화장품에 사용되는 농도와 약물에 사용되는 농도는 다릅니다. 특히 미국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의 "라이트닝" 제품들에 종종 보이는 성분이기도 하고요..대부분의 제품에는 임신과 수유에 대한 경고문구는 없습니다...(화장품이라니까요!!! ) 하지만 코스메딕스는 이 아질레익산이 성분분류가 일단 카테고리 A 에 해당하지 않으니 자사 쉴드차원에서 의사와의 상담을 권했겠지요.
의사가 코스메딕스니 뭐니 하는 화장품에 대해 뭘 알겠습니까? 바로 이러한 성분과 FDA 에서 규정한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조언을 해줄뿐이지요. 그러나 의사 스스로가 "아 이 임산부의 기미가 매우 심각하군!!! 수유중이라도 지금부터 관리하지 않으면 더 심해질수 있겠는걸?????" 이란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는한 뭣하러 임신/수유중의 여성에게 미백화장품을 권하겠어요???? 게다가 나중에 뭔일이라도 생기면 그 덤탱이를 어찌 감당하려구요 ?
기본적으로 B 정도의 성분은 크게 걱정할 만한 강도는 아니고 게다가 이 성분이 "화장품" 레벨의 농도로 들어간것은 수유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이 제 판단이지만 이미 님께서 네이버와 저에게까지 글을 올릴정도로 "걱정" 하는 마음가짐이라면 그냥 사용하지 않으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군요~